전라북도

남원 매막봉, 점등산

꼴통 도요새 2020. 6. 8. 08:28

남원 매막봉, 점등산

 

1. 산행지: 매막봉(832.5m), 점등산(833.1m)

2. 위치: 남원시 산내면 덕동리

3. 일시: 2020년 6월 6일(토)

4. 날씨: 맑고 덤고 옅은 박무

5. 누구랑: 강일형님과

6. 이동거리및 소요시간: 4.2km/ 3시간 20분

7. 들머리/ 날머리: 달궁야영장[출발/ 도착]

8. 산행코스: 달궁야영장~달궁식당(달궁교)~달궁마을회관~천연송 등산로입구(목책계단)~천연송~능성구씨합장묘역~매막봉정상~능선분기점~계곡합류~단풍나무 조림지~능선합류~점등산 정상~달궁식당~달궁야영장

9. 특징:

지리산 달궁계곡

달궁 계곡은 지리산 국립공원 안에서 전라북도 방향의 대표적인 계곡으로 달궁 마을에서 동북으로 반선을 거쳐 내령으로 빠지는 계곡을 말한다. 특히 반선에서 달궁에 이르는 약 5km 구간은 짜임새 있고 호젓해서 찾아가 볼 만하다. 하늘을 가릴 만큼 무성한 원시림에 짙은 이끼내음는 사람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심산의 계곡미를 한껏 보여 주고 있다. 또한, 성삼재를 거쳐 천은사로 통하는 관광도로가 포장 개통되어 있다. 

지리산 달궁오토캠핑장

풍광이 좋기로 소문난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산내면에서 심원계곡을 따라 11km쯤 거슬러 올라가면 달궁오토캠핑장이다. 이 곳은 지리산 반야봉과 토끼봉, 명선봉 자락 아래 자리하고 세걸산, 삼정산, 점등산 등이 마치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는 것처럼 보여 깊은 산중 분위기를 느끼기에 그만이다. 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뱀사골을 따라 지리산 등반에 나설수 있는데 있다. 돌돌골이라고 불리는 뱀사골은 간장소, 제승대, 병풍소, 뱀소, 탁룡소, 오룡대 등 기가 막힌 경치들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산 능선으로 떨어지는 일몰, 텐트 위를 훤히 비추는 달의 모습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