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계룡산 능선을 지척에서 조망하며 걷는 갑하산 신선봉 우산봉 흔적골산

꼴통 도요새 2015. 7. 28. 09:15

계룡산 능선을 지척에서 조망하며 걷는 갑하산 신선봉 우산봉 흔적골산

 

1. 산행지: 갑하산 469m, 신선봉, 우산봉 573.5m, 흔적골산(연하봉) 436m

2. 위치: 대전시 유성구 갑동, 안산동. 충남 공주시 반포면 온천리.

3. 일시: 2015726()

4. 날씨: 맑고 후덥지근하고

5. 누구랑: 나 홀로

6. 소요시간: 5시간 40 (들머리 찾는 시간 30, 지하철 이용시간 30분포함)

7. 난이도: 중급

8. 들머리/ 날머리: 갑동 교회/ 반석 지하철역

9. 산행 코스: 갑동교회->세콤, 주차금지 녹색 철대문옆 샛길->산불감시 카메라->갑하산->신선봉->우산봉->흔적골산(연하봉)->반석7단지아파트->반석 지하철역_>국립현충원역->갑동교회

10. 특징

갑하산, 신선봉, 우산봉, 흔적골산:

계룡산 국립공원에 인접해 있으며, 대전(유성)에서 공주 방향으로 국도변을 달리다 보면 대전국립현충원이 있는데. 국립현충원에서 보면 병풍처럼 휘감아 두른 듯 보이는 산들이 갑하산, 신선봉, 우산봉, 흔적골산이다. 건너편에는 대전 한밭대학교가 있는 수통골을 중심으로 빈계산, 금수봉, 도덕봉이 병풍처럼 빙 둘러싸여 있는데, 모두가 계룡산 줄기로 이어져 있다. 산행코스는 대전 시내에 인접해 있는 관계로 여러 곳에서 할 수가 있지만, 한 번에 여러 산들을 산행하기 위하여서는 갑동에서 오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갑동교회에서 시작하여 반석동으로 하산하였다. 이 코스는 산행 중간 중간 조망터가 있어 동학사 방향의 계룡산 능선들을 한 눈으로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다.

갑동에서 오르는 코스는 들머리 진입 표시가 잘 안되어 있으므로 잘 보고 가야한다.

등산 안내도

아침 이른 시간이라 사람들도 없고, 들머리 표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