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포천 망봉산, 망무봉 & 산정호수

꼴통 도요새 2024. 6. 30. 08:40

포천 망봉산, 망무봉 & 산정호수

[망봉산과 산정호수]

1. 산행지: 실제 망봉산(361.7m), 지도 상 망봉산(382.5m), 망무봉(441.7m)

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3. 일시: 2024년 6월 29일(토)

4. 날씨: 바람 한 점 없는 찜통 무더위

5. 누구랑: 나 홀로

6. 탐방거리및 소요시간: 5.81km/ 3시간 40분[더워서 쉬엄쉬엄]

8. 탐방코스: 상동주차장→호수와 소나무펜션→정자→임도→망봉산 갈림길→망봉산(361.7봉)왕복→망봉산(382.5봉)왕복→임도 끝 지점에서 계곡길→산정호수 둘레길→궁예 동상→산정호수 둘레길→쉼터→망무봉→늘푸른허브펜션→산정호수둘레길→상동주차장

9. 특징:

실제 망봉산(361.7m), 지도 상 망봉산(382.5m), 망무봉(441.7m) 산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자일리에 소재한 산정호수를 감싸고 있는 암봉의 산들이다. 높이는 낮아도 정상 근처에 암릉이 산재하고 있어 결코 만만치 않은 산이다. 조망이 아름다운 산임에도 불구하고 산정호수 건너편 명성산에 가려 그 이름들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산행후기

오늘은 풍혈산, 관모봉, 교회산, 태봉산 등을 탐방하려고 지도를 그려 놓았다. 어제 저녁 다시 한번 그려 놓았던 지도를 보며 내 티스토리를 검색하였더니 풍혈산과 관음봉을 2017년도 4월에 금주산과 함께 탐방하였다.ㅎㅎㅎ 이 코스가 길이나 경치가 좋은 것도 아니고 대부분의 군 폐) 벙커......등등 이었다. 그렇다면 다시 한 번 더 탐방한다는 것이 재미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에 오늘 아침 출발 전 평소에 검색해 두었던 산정호수 부근의 망봉산과 망우봉 떠올랐다. 산정호수 간지도 오래 되었고 날씨도 덥고 하니까 코스를 짧게 하여 그리로 간다며 산행지 코스를 급선회 한다, 항상 급선회 하다보면 자료가 부족하여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오늘은 더욱더 조심해야지라고 생각하였지만 역시나 두어 곳에서 생각지 않았던 난코스를 통과하여야만 했다. 첫째는 망봉산 사거리 갈림길에서 산정호수 방향(하동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오래 전 낡은 이정목이 있어 내려갔는데,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 숲이 우거져 잠시 길이 없는 계곡 길을 통과 하여야만 하였고, 둘째 망무봉 정상에서 산정호수로 내려가는 길이 급경사에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 길이 흐려 잠시 위험한 상황에 처하여 조심하여야만 하는 구간이 있었다. 만약 후답자분들께서 이 코스를 탐방한다면 망봉산 갈림길에서 망봉산(361.7)과 망봉산(382.5)을 탐방한 후 다시 올라 갔던 길로 내려오고, 망무봉도 정상에서 다시 산정호수로 되돌아 내려온다면 등산로도 멋지고 정상에서의 조망도 멋지다. 정상에서 내려 온 후 산정호수 둘레 길을 탐방하고 하루를 마무리 한다면 멋진 코스가 되리란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