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

남양주시 송라산, 다윗동산

꼴통 도요새 2019. 7. 24. 06:55
반응형

남양주시 송라산, 다윗동산

1. 산행지: 송라산(497m), 다윗동산(358.8m)

2.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송천리

3. 일시: 2019년 7월 23일(화)

4. 날씨: 흐리고 덥고 바람한점 없음

5. 누구랑: 나 홀로

6. 소요시간: 4시간 10분[이동거리/ 9.47km: 너무나 더워 쉬엄쉬엄]

7. 들머리/ 날머리: 마석3리 자율방범대앞[원점회귀]

8. 산행코스: 마석3리 자율방범대앞→마석3리 마을 안 길→체육시설→헬기장→송라산 정상→너구내 고개 방향→개인 사유자 철문→병풍바위→다윗동산 등산 안내도→냉면 공장→송천리 종점 버스정류장→마석3리 자율방범대앞

9. 특징:

송라산

송라산은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송천리에 있는 높이 497m의 산이며, 송라산의 명칭은 원래 소래비마을(소나무를 뜻한다) 송천리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다윗동산

높이 398의 산으로 내가 가진 지도에는 없지만, 답사 결과 현지에 등산 안내도가 세워져 있는 것으로 보아 예전에 아래 마을에서 이름을 지어 등산로로 만들은 것이 아닌가 추측이 된다.

우리산줄기이야기

한북천마송라단맥
한북정맥 수원산에서 분기한 한북천마지맥이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능내리 마재까지 흐르던중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에 있는 천마산에서 세줄기로 갈라지는데 한줄기는 천마지맥이고 또 한줄기는 서쪽으로 흐르는 여맥이며 나머지 한줄기가 동쪽으로 흘러내려 너구내고개에서 마석뜰 북쪽으로 우뚝 솟은 송라산을 일구고 소래비고개로 자지러들었다가 올라선 분기점에서 두줄기로 나뉘는데 남쪽으로 뻗은 줄기는 46번 경춘국도 머재고개를 넘어 모란공원묘지 390봉 넘어 북한강변 샛터유원지에서 끝이 나고 북쪽으로 뻗은 줄기는 학고개 두리봉을 넘어 372봉에서 동진하여 수동천과 북한강이 만나는 대성리국민관광지에서 끝이난다 거리상으로는 샛터유원지쪽이 그 산줄기가 조금 더 길게 뻗어 있으나 큰 물줄기를 가르지 못하고 있다 주금산 비금계곡을 발원지로 하여 제법 큰 물줄기를 형성하고 있는 수동천과 북한강이 만나는 지점에서 끝이나는 약10km 정도의 산줄기[출처/ 우리산줄기이야기]

산행후기

지난 주 토요일 삼척의 미답지 탕건봉을 탐방하기 위하여 새벽 4시에 출발하였는데, 태백을 지날 무렵 쏟아지는 폭우에 도저히 산행에 자신이 없어 다시 집으로 되돌아 오는 계기가 되었다. 일요일도 미 때문에 산행 못하고 하여 오늘은 화요일 땡땡이 치고 가까운 남양주 미답지 송라산으로 간다. 처음 계획은 송라산과 석산 그리고 두리봉을 찍고 원점회귀를 하는 코스였으나, 날씨가 너무나 더워 두리봉은 미답지로 놔두고 산행을 마무리 하였다. 이 곳 송라산은 등산로와 이정표는 잘 정비되어 있었다. 두리봉으로 가는 길에 358.8봉이 내가 가진 지도에는 아무런 표시가 없었으나, 현지에는 다윗동산이라는 등산안내도가 세워져 있었다.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아 등산로가 조금 흐린 편이었다.





























































반응형